한성자동차

말풍선
Quick menu1
공지사항

2018 서울거리예술축제, 드림그림X서울문화재단

  • 2018-10-11
  • 71
  • by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2018 서울거리예술축제 공식 초청작품을 위한 대장정의 길!

1
 

2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학생들과 프랑스 예술단체 KompleX KapharnauM(KXKM)의 협업작품이 2018 서울거리예술축제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하나의 작품이 탄생하기까지, 드림그림 학생들과 예술단체, 그리고 수많은 시민들의 노력이 있었는데요, 그 대장정의 시작부터 끝을 함께 따라 가 보실까요?



3
 

33

앞서 드림그림 학생들은 서울거리예술축제에서 선보일 작품을 만들기 위해, 9 1일부터 2일까지 1 2일동안의 아트워크숍을 가진 바 있는데요, 오늘 오프닝식은 워크숍에 대한 결과발표 및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333
 

4
 

5
 

7

그리고, 이 작품들의 제작 과정을 공개하고,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이는 오프닝식이 지난 10월 1일, 서울시청 시민청 갤러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1
 

12

위의 작품들이 바로 워크숍을 통해 탄생한 드림그림 학생들의 대표 작품들인데요, 이번 오프닝식에는 워크숍의 결과물인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13

이렇게 워크숍에서 진행되었던 발표 영상서부터,



14

학생들이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하기까지의 생각을 기록한 ‘생각노트’도 전시되어, 작품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15

그리고 한켠에는 관람객이 직접 스크린에 출현 해 작품의 일부가 되어보는 ‘라이브 맵핑’코너도 마련되어, 짧게나마 참여형 예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했습니다.



16
 

17

드림그림 장학생 및 멘토, 한국메세나협회, 서울문화재단 등 다양한 관계자분과 관람객들이 참석 한 가운데 진행된 오프닝식에서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아트워크숍을 통해 예술적 성장을 이루는 드림그림 학생들에 대한 기쁨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18

시민청에서의 작품 관람 후, 관람객 모두는 서울광장으로 이동 해, 대망의 2018 서울거리예술축제 공식 초청작인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를 함께 관람했는데요,



19

영상은 드림그림 학생들과 아트워크숍을 함께 진행했던 프랑스 예술단체 KXKM의 장소 특정형 공연으로, 앞서 진행된 워크숍에서 ‘평화’에 대한 드림그림 학생들의 생각, 표현, 작품들을 촬영해 서울도서관 벽면을 스크린삼아 상영되었습니다.



20

또한, 이날 첫 상영된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는 열린 형태의 미디어 콜라주 작품으로서, 10월 2일부터 5일 4일동안은 서울광장내 설치부스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작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는데요,



21

이번 거리예술축제의 주제인 ‘평화’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인터뷰와 텍스트, 소리, 그림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받아, 작품에 덧붙였습니다. 10월 6일과 7일에는 시민참여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2018 서울거리예술축제의 폐막식을 장식 했는데요, 잠시 그 현장의 열기를 느껴 보시죠!



22
 

23
 

24
 

25
 

26

평화에 대한 모두의 열망을 담은 작품,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27

그리고 이를 표현하기 위한 드림그림 학생들과 서울문화재단의 행보를 한성자동차가 응원합니다!




  •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아이들의 꿈을 함께 그리는 멘토가 되기 위한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드림그림
    '한국메세나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체계적이고 특화된 저소득층 미술영재 장학 사업을 진행하며 장학금 지원 및 유명 아티스트와의 멘토링, 아트 캠프, 문화예술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Quick menu2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