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2019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써머캠프

  • 2019-08-13
  • 218
  • by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저희는 국민대, 연세대에 재학중인 김지현, 조준혁이라고 합니다. 이번 여름방학동안 좋은 기회를 통해 한성자동차 스타쉽트루퍼스 인턴쉽 3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지난 23 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써머캠프에 참여했습니다. 드림그림 써머캠프는 한성자동차가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해마다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춰 미술 영재 장학생들과 아티스트분들이 함께 멋진 작품을 만드는 행사랍니다~!


1

올해도 2박 3일 동안 학생들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브랜딩 미술 장학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더운 여름이었지만 학생들을 만나 멋진 작품을 만들 생각에 설렜습니다. (첫 외근이라 신난건 비밀><)

올해 프로그램은 총 4개의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식물을 매개체로 작품을 만드는 아티스트 '파도식물'과 함께 하는 설치미술 수업, 아이아트더월드 (I Art The World)와 페이퍼 엔지니어링을 이용한 팝업 카드 제작 수업, 친환경 비누 브랜드 한아조 작가와 함께 하는 비누 땅 (Land) 만들기, 그리고 마음 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드림그림 굿즈 디자인 수업으로 구성 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둘째 날에 진행한 한아조와 함께하는 비누 땅 (Land) 만들기에 참여했는데요, 저희뿐만 아니라 한성자동차 임직원분들도 함께 작품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한성자동차 직원들이 함께 수업에 참여하여 작품을 만드는 것은 매년 드림그림 여름캠프에서 볼 수 있는 연례 행사라고 하는데요. 한성자동차 임직원 분들은 앰버서더로 드림그림 장학생과 1:1 매칭되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마치 가족처럼 친근한 분위기였습니다.


2
 

3

시작하기에 앞서,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님의 간단한 인사와 함께 프로그램 취지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님께 학교에서 수업도 들었었는데, 회사에서든 학교에서든 항상 포멀하게 입으셨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평소와는 다르게 캐쥬얼하게 입으시는 것을 보니까 신기했어요.


4

이번 수업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미니어처가 달릴 거대한 비누 땅 (Land)를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는데요, 작가분들께서 샘플로 만드신 작품 너무 멋있죠?


5
 

6

작품 제작 전 한아조 아티스트 분들의 소개와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친환경 비누 제작 브랜드 '한아조'에서는 2014 년부터 'pause your life' 라는 모토 아래 특별한 욕실 용품을 만들고 계신다고 하네요.

잠깐! 작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철저한 안전교육을 받았습니다. 재료 중 가성소다가 굉장히 위험한 물질이기에 저희는 앞치마, 팔토시, 마스크, 그리고 보호경까지 완전 무장을 했답니다!!


7

비누 땅 (Land)을 만드는 조별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저희는 이렇게 멋진 개인 비누도 제작했습니다. 실내 그늘 진 곳에서 한달 건조시키면 비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너무 기대됩니다. ><

드디어, 비누 땅 (Land)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먼저 어떤 풍경을 만들면 좋을 지 모두 머리를 맞대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저희가 생각해 낼 수 도 없었던 많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는데요, 역시 미술 영재친구들 다웠습니다. 젊음이 확실히 좋네요.


8

그 다음 젓개와 핸드블랜더를 번갈아 사용해 비누 액을 만들었습니다. 만든 비누 액을 주어진 아크릴 판에 부으면 이렇게 만들고자 하는 비누 땅 (Land)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9

대표님도 함께 열심히 작업 하셨습니다.


10

다음 깍지 등 도구를 활용하여 세부적으로 땅 의 모습을 표현하고 장식했습니다. 조각 낸 비누들을 위에 올려 꾸미기도 했습니다.


11
 

12

짜잔~ 드디어 작품이 완성됐습니다. 학생들도 무척 기뻐하는 모습이네요! 짧다면 짧은 시간 안에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이 작품은 푸른 바다와 세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마을인데요. 비누로 만든 다리와 벤츠 로고로 만든 마을의 상징물까지 학생들의 재미있는 상상력과 표현력이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다리로 이어진 평화로운 마을 풍경과 푸른 바다와 파도, 녹음이 가득한 섬들은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총 10개의 비누 작품이 제작되었고, 2달간의 숙성 기간을 통해 비누가 완성되면, 어린이 병동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린 아픈 친구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된다면 더욱 더 뜻 깊은 일이 될 거 같습니다. 


13

끝으로 대표님께서는 고 3 학생들에게 찹쌀떡을 주시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셨습니다. 몇몇 고 3 학생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한성자동차직원분들은 정말 좋은 선생님, 부모님 같은 마음으로 학생들을 지원해주고 계셨습니다. 그 마음이 학생들에게도 잘 전달이 된 것 같아 비록 인턴 사원이지만 뿌듯했습니다.


14

올해로 벌써 8 번째인 드림그림 써머 캠프는 저희들에게 큰 의미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지속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키워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아이들의 꿈을 함께 그리는 멘토가 되기 위한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드림그림
    '한국메세나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체계적이고 특화된 저소득층 미술영재 장학 사업을 진행하며 장학금 지원 및 유명 아티스트와의 멘토링, 아트 캠프, 문화예술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