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식물과 함께한 2019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 2019-10-18
  • 79
  • by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1

한성자동차의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학생들의 작품이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국제아트페어(Korea International Art Fair, 이하 KIAF)에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2019 KIAF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삼성역 코엑스에서 진행됐는데요,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아트마켓으로, 매년 세계 주요 갤러리와 미술 관계자, 미술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얻어가는 장입니다.


2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학생들은 2017년부터 올해로 3년째 KIAF 행사에 참여해 독특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식물’을 매개로 한 작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3
 

4

이번 한국 국제아트페어(KIAF)에서 선보인 드림그림 학생들의 작품 ‘INTERVIEW’는 식물과 자연을 매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는 크리에이티브 듀오, ‘파도식물’과 함께 제작되었습니다.


5
 

6

‘식물과 대화를 한다면 어떤 질문과 대답을 나눌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식물과의 인터뷰 장소를 자연물인 ‘돌’을 이용해 구현하고,


7

자연속의 ‘Interview’ 공간을 구성해 사진을 통해 전시함으로서 자연과 사람의 소통창구를 보여주는 전시였습니다.


8

특히, 이번 작품 ‘Interview’에는 학생들의 생각과 아이디어가 적극 반영되었는데요. 인터뷰 공간이라는 작품이 나오기까지 드림그림 학생들이 고민한 ‘내가 식물이라면 사람에게 어떤 질문을 하고 싶나요?’ 라는 물음에 대한 질문 리스트도 함께 전시되어 학생들이 생각하는 식물의 관점도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작품이었습니다.

‘산소보다 이산화탄소를 더 생산하는 기분은 어떤가요?’
‘감정이란 무엇이야?’
‘왜, 날 키워?’

등, 식물이 궁금해 할 만한 것들에 대해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았습니다.


9
 

10

또한, 이번 작품은 일반적인 KIAF 전시 작품과는 다르게 관람객과의 교감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요. 관람객은 돌로 만들어진 의자에 직접 앉거나 가까이 서서 드림그림 학생들이 생각하는 식물의 생각을 읽어보며 식물이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을 상상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11

KIAF에서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의 부스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은 ‘갸우뚱’으로 시작해, ‘아하’를 거쳐, ‘우와’와 같은 감탄을 표현했는데요, 그만큼 이번 작품에는 드림그림 학생들의 많은 노고와 깊은 생각이 담긴 작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12

한편, 한성자동차에서는 드림그림 학생들의 작품 뿐 아니라, 공식 스폰서로 의전차량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 지원되어 KIAF를 방문하는 국, 내외 VIP의 전시장 이동을 도왔습니다.


13

날로 발전하고 있는 드림그림 학생들의 창의력과 작품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아이들의 꿈을 함께 그리는 멘토가 되기 위한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드림그림
    '한국메세나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체계적이고 특화된 저소득층 미술영재 장학 사업을 진행하며 장학금 지원 및 유명 아티스트와의 멘토링, 아트 캠프, 문화예술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